[엑스포츠뉴스 뉴스편집부] (오늘의 날씨) 31일 전국이 흐리고, 강원영동과 제주도, 전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오늘 중부지방에 위치한 약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비(경북북동산지 눈 또는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또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비(산지 눈 또는 비)가 오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다가 제주도는 낮에 그치겠다고 밝혔다.
주말인 내일(4월 1일)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새벽부터 낮 사이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또 2일에는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비(강원영동, 경북북부산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낮에 그치겠다.
오전에는 서울 8도, 춘천 6도, 강릉 7도, 대전 8도, 대구 8도, 광주 8도, 부산 10도, 제주 9도로 예상되며, 오후에는 서울 15, 춘천 12도, 강릉 11도, 대전 16도, 대구 14도, 광주 15도, 부산 13도, 제주 12도일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보통 수치를 보이겠고, 인천과 경기는 나쁨, 제주는 좋음을 기록하겠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pixabay
정지영 기자 jj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