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JTBC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홈페이지와 SNS를 오픈하며 시민들과 소통에 나선다.
JTBC는 28일 대통령 선거방송 ‘2017 우리의 선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며 예열에 나섰다.
'2017 우리의 선택'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민주주의의 핵심임을 각인시키고, 행동하는 시민으로서 목소리 전달과 투표 참여의 중요성을 주요 메시지로 담았다. 국민의 목소리로 변화될 새로운 대한민국을 시각화하며, 2017년 대통령 선거를 이끌어낸 광장 민주주의에 초점을 맞췄다.
영상의 내레이터는 손석희 앵커가 맡았다. 손 앵커는 영상을 통해 "기대가 절망으로 바뀐 뒤, 우린 긴 겨울을 보냈습니다. 무너진 정의를 다시 세울 수 있을 것인가. 방법은 달랐지만, 고민은 같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온 이 봄. 한 표의 가치가 더욱 무거워진 지금. 우린 또 한번의 중요한 선택을 앞두고 있습니다. 역시나 그 책임은 우리의 몫. 그래서 다시 국민. 그래서 다시 민주주의"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JTBC는 홈페이지와 SNS를 오픈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대선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JTBC 뉴스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앱을 개편했다.
JTBC 선거방송 관계자는 "'2017 우리의 선택-국민이 바꾼다'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국민이 바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핵심 메시지로 순차적으로 TV와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TBC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