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3:35
연예

'아이돌마스터.KR' 방송 앞두고 첫 유닛 결성…시리즈 전통 잇는다

기사입력 2017.03.23 16:29 / 기사수정 2017.03.23 16:29

김선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선우 기자]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의 출연자들로 구성된 걸그룹 ‘리얼걸프로젝트(R.G.P)’가 첫 유닛 ‘B-Side’를 결성, 드라마 원작 게임 테마곡인 ‘더 아이돌마스터(THE iDOLM@STER)’의 한국어 버전 음원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에 나선다.

한국 작품 최초의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Amazon Original Series)’ 선정작이자 SBS FunE, SBS플러스, SBS MTV에 교차 편성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은 일본의 유명 아이돌 육성 게임인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를 원안으로 한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아이돌마스터.KR’의 출연자이자 걸그룹 ‘리얼걸프로젝트’의 멤버 소리, 유키카, 지원, 예은, 지슬은 드라마의 방송을 앞두고 첫 유닛 ‘B-Side’를 결성, ‘아이돌마스터’ 게임이 발매되었을 때부터 삽입됐던 테마곡인 ‘더 아이돌마스터’를 한국어 버전으로 어레인지 한 동명의 곡을 오는 31일 발매한다.

레코드의 B면과 같이 아티스트의 개성을 살린 곡들로 활동하겠다는 의미를 가진 ‘B-Side’의 ‘더 아이돌마스터’는 ‘아이돌마스터’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게임 원곡의 멜로디와 캐릭터의 안무를 그대로 살린 곡이다.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작사된 이번 노래는 K-POP 아이돌을 꿈꾸는 아이들의 꿈과 용기를 그린다는 드라마의 테마를 고스란히 반영했으며 드라마의 엔딩 OST에도 수록된다.

특히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는 지난 2005년 게임 발매 이후 1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으로 미니 앨범과 싱글/정규 앨범, 수록곡 앨범, 유닛 앨범, 컬렉션 등으로 발표된 곡이 300곡에 이를 정도. 또한 지난 2015년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일본 성우들의 콘서트에는 이틀간 극장 라이브뷰잉을 포함해 10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모였을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때문에 지난해 드라마 테마곡 ‘꿈을 Dream’, ‘원 포 올(One For All)’을 발표하며 꾸준히 활동해왔던 ‘리얼걸프로젝트’가 드라마의 첫 방송을 앞두고 다양한 유닛이 등장하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받아 첫 유닛 활동을 개최하는 만큼 이들이 어떤 활동으로 세계 팬들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리얼걸프로젝트’의 유닛 ‘B-Side’는 오는 31일 전 세계 음원 동시 발매와 더불어 드라마의 이미지를 살린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각종 음악방송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첫 실사판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은 오는 28일 SBS funE 채널에서 오후 6시 30분 첫 방송되며, 이후 오후 11시 SBS 플러스, 30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주 1회, 24주간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sunwoo617@xportsnews.com / 사진 = IMX



김선우 기자 sunwoo6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