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요넥스코리아가 혁신적인 배드민턴 라켓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듀오라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듀오라 Z 스트라이크'(DUORA Z Strike)를 출시한다.
듀오라는 요넥스의 대표적인 라켓 시리즈로, 오랜 기간 선수들의 플레이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빠르고 공격적으로 진행되는 랠리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든 라켓.
듀오라 시리즈의 대표 기술인 듀얼 옵티멈 시스템이 적용된 듀오라 Z 스트라이크는 상반된 성능의 박스 프레임과 에어로 프레임이 하나의 프레임에 결합돼 강력한 포핸드와 빠른 백핸드를 모두 가능하게 함으로써 플레이를 업그레이드 해준다.
여기에 프레임 상단 12시 방향에 새롭게 적용된 듀오라 그로메트는 포핸드 스매시 시 파워를 보다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포핸드 임팩트 시 박스 프레임 측면의 스트링이 보다 더 늘어나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셔틀콕에 전해지는 파워를 향상시킨다.
또 요넥스에서 개발한 가장 고탄성, 고성능의 새로운 카본 소재 하이퍼 MG가 프레임 하단에 장착돼 빠른 반발력을 가능하게 한다.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컨트롤 역시 필수. 이를 위해 듀오라 Z 스트라이크 프레임 상단에 수평-A 컨셉트 적용으로 유효 타구면을 확대, 보다 정확하고 뛰어난 컨트롤로 원하는 코스에 셔틀콕을 보낼 수 있다.
더불어 프레임 하단의 T-앵커 소재는 향상된 강성으로 라켓의 뒤틀림을 억제해 안정성을 높이고 프레임의 보다 빠른 원상 복원력을 제공하며, 요넥스에서 가장 얇은 샤프트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함으로써 스윙 스피드를 향상시킨다.
요넥스코리아 관계자는 "듀오라 Z 스트라이크는 듀오라 고유의 특징인 강력한 포핸드와 빠른 백핸드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은 유지하면서 컨트롤까지 향상시킨 라켓으로 최근의 경기스타일인 빠른 랠리에 매우 적합한 라켓"이라고 자신했다.
듀오라 Z 스트라이크의 가격은 28만원으로, 2월부터 요넥스코리아 대리점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요넥스코리아 제공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