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15:23
연예

[쥬크박스] 신화 '오렌지', 19년 함께 해준 팬들에 바치는 '팬송'

기사입력 2016.11.28 19:39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신화가 돌아왔다.

신화는 29일 0시 정규 13집 'SHINHWA 13 UNCHANGING PART 1 – ORANGE'의 타이틀곡 '오렌지(Orange)'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전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타이틀곡 '오렌지'는 신화를 상징하는 주황색을 모티브로 해 팬들을 향한 멤버들의 각별한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버벌진트, 인피니트, I.O.I 등 인기 가수의 앨범에 참여했던 그룹 팬텀의 키겐이 프로듀싱에 나서 신화만의 팬송을 완성시켰다.

또한 이 곡은 다채로운 코드와 리듬 속에 녹아있는 멤버들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며, 지난 19년 동안 변함없이 함께 해준 팬들에 대한 애정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어 신화는 물론 팬들에게도 의미 있는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앨범 발매에 앞서 발표한 선공개곡 '아는 사이(She Said)'는 친구 이상 연인 이하인 남녀 사이의 복잡미묘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려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었으며, 공개 직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윈터송 '우리(We)', 소중한 사람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 같은 곡 '별(Like A Star)'과 초콜릿처럼 달콤한 사랑 노래를 SNS 해시 태그로 재치 있게 표현한 '#Chocolat'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한편 오는 12월 17일, 18일 오후 4시 일산 킨텍스에서 '2016 SHINHWA LIVE – UNCHANGING' 콘서트를 개최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신화 '오렌지'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