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홍동희 기자] 싱어송 라이터로 활동중인 라팡이 4일 디지털 싱글 ‘머물러줘요’를 발표한다.
작곡가 김홍일이란 이름으로도 알려진 라팡은 그간 드라마OST분야에서 백아연의‘눈물도 사랑인걸(MBC 불의여신 정이)’, 벤의 ‘you’(KBS 힐러), 박정현의 ‘가슴에 사는 사람’(MBC 화정), 수란의 ‘너의 꿈에’(SBS 딴따라) 등을 작곡하기도 했다.
또한, 김홍일은 M.net (2013)에서 방영된 작곡가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슈퍼히트’의 우승자이기도 하다. 출연당시 음악적 재능은 물론 미모의 치과의사란 이력으로 더욱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싱글 ‘나만의 길’을 발표하며, 싱어송 라이터로의 전향을 선언했다.
신곡 ‘머물러줘요’는 ’나만의 길’에 이어 라팡이 작사, 작곡, 가창은 물론 뮤직비디오 프로듀싱까지 맡아 자신만의 내면세계를 오롯이 보여준다.
라팡 측 관계자는 "그녀의 음악은 ‘라팡(토끼)’ 이라는 아티스트 이름처럼 추억과 순수함으로 각박한 시대에 작은 위안을 준다"며 "‘누구나 사랑을 하고 누구나 이별을 하죠. 그대만큼은 그때만큼은 너무나 행복했어요’ 이 노랫말은 단순히 이성과의 사랑에 국한되지 않고 인생을 추억하는 가을의 정서와도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처럼 우울한 소식이 많이 들리는 시대에 건전한 해소의 창구가 되는 로고로 등장한 토끼와 함께, 누구나 하나둘씩 가지고 있는 비밀의 행복했던 시간으로 같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노래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홍동희 기자 mystar@xportsnews.com / 사진=라팡
홍동희 기자 mysta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