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GOT7(갓세븐)이 5주간의 '하드캐리'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에너제틱하고 강렬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하드캐리'로 변신을 시도한 갓세븐은 음악방송 1위를 휩쓰는 것은 물론, 미국 아이튠즈 메인 차트로 불리는 송차트에 진입하는 등 괄목할 만한 호성적을 거뒀습니다. 음반도 15만장 이상을 판매했고,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800만뷰를 넘어섰으니 명실상부 대세 보이그룹의 반열에 오른 셈이죠.
[XP스타샷]은 최근 서울 청담동 JYP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캐나다 팬미팅을 준비 중인 갓세븐을 만났습니다. 팬클럽 IGOT7, 일명 '아가새'를 향한 사랑이 남다른만큼, 아가새에게 궁금한 점도 많은 갓세븐 멤버들. "팬들에게 궁금했던 것 있으면 말해주세요"라는 말에 수많은 질문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왔습니다. [XP스타샷]은 기사 하단에 갓세븐의 질문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놨습니다. 아가새 여러분들은 질문을 정독한 뒤 답안을 작성해 갓세븐에게 제출하세요. (영재는 건강상의 문제로 인터뷰에 불참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잭슨) 팬사인회에 오는 팬 모두 다 카메라를 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만 찍고 있어요. 왜 팬들이 카메라 때문에 자신의 예쁜 얼굴을 가려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왜 그러는거에요? 카메라를 내리고 우리에게 예쁜 얼굴을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제이비) 정말 궁금한게 있어요. 갓세븐이라는 그룹을 엄청 좋아해주셔서 방송도 와주시고 팬사인회도 와주시고 인터넷에서 우리를 찾아봐주시잖아요. 이게 정말 무슨 감정인지 궁금해요.
(유겸) 난 크리스 브라운 팬이라서 그 마음 알아.
(제이비) 저도 어떤 아티스트를 정말 좋아한 적 있어서 그 마음을 알긴 하지만, 음악방송과 팬사인회에 다 와주시는 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렇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랄까? 그런 게 궁금하죠.
(유겸) 우리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때 가장 소리지르게 되는지 궁금해요!
(뱀뱀) 난 알아. 그냥 벗으면 돼!
(제이비) 대놓고 그러면 안 좋아하지 않아? 아, 또 섹시한 게 좋은지 귀여운 게 좋은지도 궁금하네요.
(잭슨) 저 또 있어요! 잭슨을 멋있는 남자로 느끼는지, 아니면 옆집 오빠나 동생으로 느끼는지 말해주세요. 주변 사람들이 그러는데, 사람들은 절 보면 '와! 잭슨이다!'가 아니라 '오, 잭슨이네?' 같은 반응을 보인대요. 옆집에 있는 친구같대요. 진짜 그래요?
(제이비) 제 인상이 센 편이라, 팬사인회를 할 때도 팬들이 절 무서워해서 얘길 잘 못했던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팬들이 요즘따라 제가 포근하고 다정한 느낌으로 바뀌었다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어요. 뭘 보고 그렇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전 보통 때와 똑같이 행동하고 있는데….
(진영) 여유가 생겼을 수 있지.
(진영) 무엇을 계기로 갓세븐을 좋아하게 됐고, 또 '입덕'하게 됐는지 궁금해요. '난 제이비의 이런 모습에 반했다', '난 잭슨의 이런 모습에 반했다' 이런 식으로 각 멤버들의 이름을 들어 말해줬으면 좋겠어요.
(잭슨) 너만 좋아하면? 그럼 다 적지 않을 수도 있잖아.
(진영) 응, 그럼 내 얘길 해주면 되고~
(잭슨) 응, 그래. 알았어. (일동 웃음)
(마크) 전 아직 생각 중이에요.
(제이비, 진영) 이러다가 또 대답 못 할 것 같은데.
(마크) 말하고 싶었던 건 앞에서 얘기했어요. (어떤 질문이었어요?) 잭슨 질문이요. 팬사인회에서 카메라 왜 드는지요.
(뱀뱀) 궁금한 거 많은데 하나만 얘기해야 하나요? (두 개 해도 돼요.) 모자 쓰고 마스크 하고 나갈 때에도 절 어떻게 알아보시는지 궁금해요. 다리 때문에 알아보는 것 같긴 한데….
(잭슨) 몸 모양만 봐도 알 수 있어.
(제이비) 널 좋아해서 종일 너만 보는 분들이라면 네 코만 봐도 알걸? 그런데 난 그냥 지나다녀도 몰라보던데.
(유겸) 저도 그냥 프리하게 다녀요!
(뱀뱀) 또 있어요! 아직 스무살 밖에 안됐고 어려서 그런가, '섹시해지고 싶다'고 팬들에게 몇 번 말했었어요. 그 이후로 팬들이 저에게 '섹시해요. 오빠' 이렇게 말해주는데요. 진짜 섹시하게 느껴서 그렇게 말하는건지 아니면 '얘가 섹시해지고 싶다고 하니 그렇다고 해주자'는 생각에서 섹시하다고 말해주는건지 궁금해요. 이거 진짜 궁금해요. 다들 그렇지 않아?
(잭슨) 팬들은 무조건 진짜 그렇게 생각한다고 해주실거야. '뱀아, 진짜야ㅠㅠㅠㅠ' 이렇게 말해주실걸?
(잭슨) 가장 '갓부심'(갓세븐+자부심) 느낄 때가 언젠지도요.
(제이비) 네, 우리 팬이라서 자부심을 느낄 때가 언제인지 궁금해요.
(잭슨) 다섯가지! 다섯가지 말해야 해요!
자, 모두 재밌게 읽으셨죠?
[XP스타샷]이 갓세븐의 질문을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1. 팬사인회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느라 예쁜 얼굴을 가려야 하는 팬분들, 왜 그러는 거에요? 얼굴을 보여주세요.
2. 갓세븐을 열렬히 응원하는 아가새들의 마음은 어떤 감정에서 비롯됐나요? 또 음악방송과 팬사인회 등에 와서 응원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3. 갓세븐이 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때 가장 소리지르게 되나요?
4. 섹시한 갓세븐이 좋나요, 귀여운 갓세븐이 좋나요?
5. '멋있는 남자' 혹은 '옆집에 사는 오빠·동생', 아가새에게 잭슨은 어떤 쪽인가요?
6. 제이비의 어떤 모습을 보고 '포근하고 다정하게 바뀌었다'고 생각했어요?
7. 갓세븐에게 '입덕'한 계기를 알려주세요. "OO의 이러이러한 면에 반했다"의 형식으로 답변해야하며, 7명 멤버 전원을 언급하지 않을 시 잭슨이 서운해합니다.
8. 모자에 마스크까지 쓴 뱀뱀을 어떻게 알아보나요? 가는 다리 때문인가요?
9. 뱀뱀에게 섹시하다고 말해주는 아가새 분들, 진짜 뱀뱀이 섹시해서 그렇게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뱀뱀이 섹시해지고 싶어하니 예의상 말해주는건가요? (권장 답안 : 뱀아, 진짜야ㅠㅠㅠㅠ)
10. 아가새가 '갓부심'을 느끼는 순간 TOP5를 꼽아주세요.
이상 아가새는 각자 최선을 다해 답변을 작성한 뒤 갓세븐에게 알아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XP스타샷①] 갓세븐, 회의실 현장 습격…'캐나다도 하드캐리해!'
[XP스타샷③] 갓세븐의 자필 인터뷰…"3년 전 초심을 공개합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서예진 기자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