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4:56
스포츠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 무랏 카잔과 3차 방어전

기사입력 2016.09.30 10:29 / 기사수정 2016.09.30 10:29

이종서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종서 기자]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27, MMA스토리)의 3차 방어전 상대가 공개됐다.
 
최무겸은 오는 11월 19일 중국 석가장(石家莊)시 하북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34에서 무랏 카잔(28, KAZGAN MMA TEAM)을 상대로 3번째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게 됐다.
 
29일 최무겸의 3차 방어전이 발표된 직후 상대 선수가 누구일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여러 선수들이 거론된 바 있다.

최무겸은 로드FC 페더급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며 챔피언에 등극했고 두 번의 타이틀 방어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챔피언의 자리를 지켜냈다. 특히 세계적인 강자 말론 산드로와 치른 2차 방어전에서는 철저한 사전 분석으로 완벽한 작전을 세워 승리로 연결시키며 챔피언이 된 후에도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최무겸이 승리를 거둔다면 로드FC 역사상 3차 방어에 성공한 첫 번째 챔피언이 된다.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에게 도전하는 '터키 스포츠 스타' 무랏 카잔은 ‘핏불’이라는 별명처럼 레슬링과 타격을 구사하는 파이터다. ROAD FC 011 대회에서 이형석을 상대로 경기 초반 승리를 거두며 국내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ROAD FC 권영복 실장은 "페더급에 마땅한 컨텐더가 없는 상황에서 라이트급 탑랭커로 거론되던 무랏 카잔이 최근 페더급으로 전향해 챔피언 도전권을 얻게 되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새로운 챔피언 혹은 최초로 3차 방어에 성공한 챔피언이 탄생하는 만큼 치열한 싸움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드FC는 11월 19일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4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는 아오르꺼러와 가와구치 유스케가 대결한다.

bellstop@xportsnews.com / 사진 ⓒ로드FC

이종서 기자 bellstop@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