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1:01
연예

'덕혜옹주', 국민 공모전 성황리 개최…수상자 발표

기사입력 2016.09.09 08:04 / 기사수정 2016.09.09 08:0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폭발적인 입소문과 함께 55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 중인 영화 '덕혜옹주'(감독 허진호)>가 국민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덕혜옹주'는 일본에 끌려가 평생 조국으로 돌아오고자 했던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역사가 잊고 나라가 감췄던 덕혜옹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감상문 부문과 팬아트 부문으로 진행됐는데, 두 부문 모두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일반 파트로 나뉘어 각각 1위가 선정됐다.

특히 심사위원으로 '덕혜옹주' 제작진, 그리고 최태성 선생님이 각각 일반 관객 파트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파트를 맡아 더욱 의미를 더했다.


초등학생 파트는 감상문 부문에 정철원(초6), 팬아트 부문에 최서연(초6) 학생이 선정됐으며 중고등학생 파트는 감상문 부문에 명지선(고1), 팬아트 부문에 김영택(고2) 학생이 선정됐다.

일반 파트는 감상문 부문에 이은지, 팬아트 부문에 송재우 두 관객이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은 '덕혜옹주' 속 영화가 담은 의미를 잘 표현한 작품들로,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갖춰 선택을 받게 됐다.

제작진은 특별히 "사려 깊고 날카로운 작품으로 응모해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덕혜옹주'를 사랑해준 관객들에 대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각 부문 우수자로 선정된 총 6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국민 공모전을 성황리에 개최한 '덕혜옹주'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