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2:08
자동차

쉐보레, 車 제작 "과학적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자"

기사입력 2016.07.27 13:55 / 기사수정 2016.08.16 16:20

김현수 기자
- 7월 27일~29일 '2016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 개최

- 車 디자인 개발과 생산 등 제작 과정 '실험 및 강연' 체험


[엑스포츠뉴스 김현수 기자] 쉐보레가 공식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프 입소식에는 한국지엠 대외정책담당 이용갑 전무,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박병태 팀장 등을 비롯,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한국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그리고 쉐보레가 공식 후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400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석해 자동차 과학 기술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한국지엠 대외정책담당 이용갑 전무는 "쉐보레는 올해로 12년째 첨단 과학 기술의 집약체인 자동차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의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 개발을 위한 창의력을 키워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박병태 팀장은 "쉐보레가 후원하고 있는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대한민국 자동차 과학의 초석을 다지는 매우 가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자동차에 대한 꿈을 키우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 참석한 안지은 학생은(제주교대부설초등학교 6학년)은 "평소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자동차 과학 원리에 대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친구들과 함께 자동차 과학 원리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6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20명이 참가해 자동차 디자인에서부터 개발 및 생산 등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의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과 강연을 통해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된다.
 
khs77@xportsnews.com/ 사진=ⓒ쉐보레

김현수 기자 khs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