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엑소가 정규 3집 EX’ACT(이그잭트)로 각종 음반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라 화제다.
엑소는 지난 9일 발매된 정규 3집 EX’ACT로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YES24, 알라딘, 핫트랙스 등에서 지난 주에 이어 6월 셋째 주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 2주 연속 최정상 자리를 고수해, 가요계 최고 음반 강자다운 엑소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 시켰다.
또 엑소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 곡 ‘Monster’(몬스터)로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수록곡 전곡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엑소의 글로벌한 인기를 확인시켰으며, 빌보드 역시 이와 같은 엑소의 성과를 K-POP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엑소는 신곡 ‘Monster’로 지난 주 Mnet ‘엠카운트다운’ 1위는 물론, KBS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서는 올해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 컴백 일주일 만에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명실상부 ‘대세 중의 대세’다운 행보를 이어가, 엑소가 앞으로 세워나갈 기록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