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지현] 씨에스글로비즈가 군용, 산업용 러기드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Getac사의 러기드 노트북 S41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러기드 노트북 S410은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기반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i7-6600U(2.6GHz), i5-6300U(2.4GHz), i5-6200U(2.3GHz), i3-6100(2.3GHz) 프로세서를 제공해 운용시간 등의 성능을 극대화했다.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통신 모듈도 적용했다. Intel Dual Band Wireless AC8260과 블루투스 4.2을 채택했다. 옵션으로 GPS와 Gobi 모듈(LTE)와 RF 안테나 pass-through 단자를 더하면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전자식 터치 기능을 갖춰 눈이나 비와 같은 악조건을 물론 장갑을 낀 손이나 펜 등으로도 세밀하게 터치할 수 있다. 내장 GPU에는 미디어 가속 기능을 추가해 차세대 영상 표준으로 자리 잡은 4K UHD 컨텐츠에 대응할 수 있다.
USB 3.0, HDMI 등 다양한 입출력 연결을 지원하며, 옵션으로 지문인식, 카드리더기를 지원하여 보안 부분도 강화했다. 시리얼포트, 웹캠 등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 분야는 물론 군에서 유용하다. 특히 윈도우 7 프로, 윈도우 10을 선택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 운영체제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산업프로그램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LumiBond 2.0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는 800Nits 밝기를 지원해 직사광선 아래서도 무리 없이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FHD(1920 * 1080) 해상도를 갖춰 민감한 작업도 쉽게 처리 가능하다.
영하 21도, 영상 60도까지 극한의 외부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컴퓨팅 시스템 운용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마그네슘 합금 디자인 케이스와 내 진동 내 충격 설계, 밀폐 처리 입출력 마개를 적용했으며,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케이스 구조의 착탈식 하드 드라이브 채택했다. 미 국방성이 인증하는 MIL-STD-810G인증 및 국제보호 규격인 IP51등급을 획득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씨에스글로비즈 관계자는 "Getac 신형 S410은 상업용 노트북과 러기드 노트북의 중간에 위치해 있다"면서 "상업용 시장에서의 러기드 노트북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동시에 군과 산업체, 공공안전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