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지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지난 5월 24일 화요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 과정과 호텔베이커리&카페 경영과정(4년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와인 특강을 진행했다. 와인 특강은 학생들의 국제적인 감각을 넓히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주한 남아공 대사관의 헤럴드 마나멜라(Harold Manamela) 경제 참사관과 진광수 상무관이 강의를 맡았다.
헤럴드 마나멜라 경제 참사관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경제, 문화현황 그리고 와인 및 와이너리(Winnery)에 대한 설명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학생들은 남아공 대사관의 경제 참사관을 신기해 하면서도 와인에 관한 부분에서는 눈빛을 밝히면서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진 진광수 상무관의 특강은 다양한 와인의 역사, 품종과 관련된 내용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남아공 대사관에서 준비한 와인을 테이스팅하는 시간도 가졌다. 두 번의 와인 테이스팅 후 질의 응답까지 마친 학생들은 큰 박수를 보내며 이번 특강에 화답했다. 특강이 끝난 후 학생들은 남아공의 대표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BERNINI)’를 선물로 받으면서 매우 유익한 특강이었다고 말했다.
헤럴드 마나멜라 경제참사관과 진광수 상무관은 한호전의 명성만큼 와인을 배우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반응과 지식에 놀랐다고 말하면서 특강 기회를 마련해준 한호전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 과정 조재덕 교수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A등급 우수교육기관전문학교, 국내최초 호텔특성화학교, 호텔서비스 우수교육기관, 호텔실무위주전문학교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 과정을 비롯해서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카지노딜러 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