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업텐션(UP10TION 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의 ‘SPOTLIGHT’가 일본 타워레코드 랭킹1위에 올랐다.
업텐션은 최근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 전체 지점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SPOTLIGHT’로 주간 종합 판매차트 1위를 달성해 일본 첫 진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텐션은 다음 주부터 진행될 일본 ‘SPOTL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와 프로모션을 앞두고 제시카의 ‘Wite Love, J’, 몬스타엑스의 ‘THE CLAN 2.5 Part.1’, AOA의 ‘Good Luck’,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Young Forever’, 세븐틴의 ‘LOVE&LETTER’, 트와이스의 ‘Page Two’ 등을 제치고 일본 케이팝 앨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 있을 일본에서의 무서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타이틀곡 ‘나한테만 집중해’는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과 그룹 엑소의 ‘으르렁’, 업텐션의 데뷔곡 ‘위험해’ 이후 두 번째 만남인 유명한 히트 작곡가 신혁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남자가 끊임없이 여자에게 박력 넘치는 모습으로 사랑과 관심을 어필하는 가사로 일렉기타 사운드로 시작하는 다이나믹한 팝 댄스곡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분위기가 고조돼 업텐션의 쾌활하고 남자다운 모습들을 동시에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업텐션은 오는 6월 4일, 5일 양일간 일본 도쿄 도요스PIT와 오사카 도지마 리버 포럼에서 ‘ SPOTLIGHT’ 앨범 출시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5월 30일에서 6월 6일 까지 일본 각지에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