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금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튜브 뮤직 차트에서 15위를 차지했다.
최신 유튜브 뮤직 글로벌 Top 100 차트(4월 29일~5월 5일)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아티스트 부문에서 지난 주 78위에서 대폭 상승한 15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에는 저스틴 비버, 리한나, 콜드 플레이가 각각 1, 2,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에미넴, 원디렉션, 아델 등이 20위권 내에 자리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1주 째 이 차트에 진입 중으로, 해당 기간 내 총 105.531%의 상승률을 보여 차트 내 최고 성적을 보였다.
차트에서 집계된 유효 조회수는 5400만 뷰 이상이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태국, 일본, 브라질, 필리핀 등의 순서로 전 세계 시청 순위를 나타내고 있으며, 도시별로는 서울과 방콕, 싱가포르, 부산, 호치민, 케손, 자카르타 등의 순서대로 순위를 나타내고 있다.
트랙별로는 '불타오르네 (FIRE)'의 음원 트랙,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 '쩔어' 뮤직비디오, 'EPILOGUE : Young Forever' 뮤직비디오, 'I NEED U' 뮤직비디오 등이 차례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유튜브 뮤직 차트의 Top 100 아티스트 순위는 공식 비디오 외에 라이브 영상, 팬 영상, 광고 영상 등 해당 아티스트와 관계된 영상들의 조회수(2014년 9월 이후)를 대상으로 한다.
music@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금준 기자 music@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