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의 미션 DLC팩인 노바 비밀 작전이 오는 31일 출시된다.
스타크래프트2 개발사인 블리자드는 16일 새벽 북미 배틀넷 스타크래프트 페이지를 통해 노바 비밀 작전 팩이 3월 29일에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블리자는 올해 6월 19일 이전 노바 비밀 작전이 출시된다고 알려져 있었고, 이날 공식 발표로 출시일이 확정된 것.
스타크래프트2에 등장하는 유령(고스트)인 노바의 이야기를 다룬 이번 미션팩은 총 3개로 각 미션팩 당 3개의 임무로 구성됐다. 현재 노바 비밀 작전은 예약 구매를 진행 중이며, 이를 구매시 노바 초상화와 비밀 작전 유령 스킨을 제공한다.
한편, 31일 출시될 예정인 노바 비밀 작전은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나 군단의 심장, 혹은 스탠드 얼론 버전으로 출시된 공허의 유산이 없어도 실행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는 노바 비밀 작전이 스타크래프트2를 보유하지 않아도 처음 사용자 용 버전을 통해 노바 비밀 작전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북미 배틀넷에서는 노바 비밀 작전 플레이에, 한국 배틀넷에는 구매에 필요하다고 명시됐다.
최근 블리자드 과거 작품들의 새로운 패치가 진행 중인 가운데 노바 비밀 작전의 흥행 또한 이후 출시작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더 이상의 확장팩이 출시되지 않아 추가 수익을 거두기 힘든 스타크래프트2를 이용해 과거 스타크래프트나 브루드 워, 혹은 워크래프트 캠페인을 DLC 방식 출시를 고려할 수 있기 때문이다.
vallen@xportsnews.com / 사진=북미 배틀넷 홈페이지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