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5:53
연예

'위키드', 제주소년 오연준 음원 출시 '시청자 요청 폭주'

기사입력 2016.02.25 09:10 / 기사수정 2016.02.25 09:10

허윤영 기자

[엑스포츠뉴스=허윤영 기자] Mnet의 ‘위키드’ 1회에서 모두를 감동시키며 화제를 모은 ‘제주소년’ 오연준의 목소리가 25일 음원으로 공개된다.

‘위키드’ 1회에서 오연준이 부른 ‘바람의 빛깔’은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 OST로, 첫 방송 전 선공개 영상만으로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맑고 청아한 오연준의 목소리가 시청자들에게 ‘순수한 감동’을 선사해 방송 직후 음원 출시 요청이 이어져 1회 방영 직후 저작권 승인을 거쳐 2회 방영 당일 음원으로 공개한다.

‘위키드’의 음원을 제작하는 CJ E&M 측은 “2010년 MBC 창작동요제 폐지 이후 어느덧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져가는 ‘동요’의 존재와 아름다움을 알리려 한다”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손 쉽게 동요를 접하고 참가자 어린이의 순수한 동심을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고 ‘위키드’ 음원 제작 의도를 밝혔다.

1회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찬사가 이어지며 ‘동요 부활’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대중 가요 위주의 현 음원 차트에 아이들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동요 음원 발매가 주목되는 이유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향후 창작동요를 비롯해음원요청이 이어지는 곡이 생길시 매주 음원으로 공개할 예정라고 밝혔다.

'위키드'는 배우 박보영, 타이거 JK, 유연석이 작곡가 윤일상, 유재환, 비지(Bizzy)와 뛰어난 재능의 어린이들이 함께 진행하는 창작동요대전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30분 Mnet과 tvN에서 방송된다.

yyoung@xportsnews.com / 사진=CJ E&M 

허윤영 기자 yyou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