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23일 ‘채집 및 제작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아이템 채집과 이를 활용한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채집 시스템’은 이용자들이 보유한 주민을 통해 새로운 생산품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채집을 하기 위해서는 주민 2명, 40레벨 이상의 조건이 필요하다.
채집을 통해 획득한 재화, 생산품들은 ‘제작 시스템’을 이용하면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채집 시 컨디션이 좋은 주민이 동원되면 그 만큼 좋은 생산품을 얻을 확률도 높아진다.
이와 함께 공개된 ‘제작 시스템’은 채집으로 얻은 재화와 생산품으로 각종 ‘전문점’, 조경물’, ‘테마파크’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채집과 동일하게 40레벨 이상 및 일정량의 생산품, 재화 등이 필요하다.
또한, 신규 생산시설로 생강의 매운맛과 향을 더한 탄산음료 ‘프리미엄 진저에일 공장’, 달콤하고 은은한 향을 가진 ‘화이트머스크 디퓨저 공방’, 연어가 들어간 ‘살몬 크림파스타 전문점’ 등 총 6종이 추가된다.
‘땅콩 챌린지 트로피’, ‘두부 챌린지 트로피’ 등 챌린지 퀘스트 조경물 3종과 제작 조경물 ‘보라 반암석 다리’, 하늘 조경물 ‘하늘 전파전파위성’도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한편, 테마파크 시설 중 하나인 ‘고 카트’도 공개, 최고레벨이 기존 80레벨에서 85레벨로 상향 조정, 골드로 구매 가능한 랜드마크 ‘에브리타운 3주년 기념 트로피’까지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에브리타운 for Kakao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9) 및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everytownforyou)에서 확인 할 수 있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