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13:35
스포츠

'호날두 원정골' 레알 마드리드, AS로마 원정서 완승

기사입력 2016.02.18 06:40 / 기사수정 2016.02.18 06:42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결승골에 힘입어 AS로마(이탈리아)를 완파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8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올림피코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16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후반 11분 호날두의 선제 결승골로 앞서간 레알 마드리드는 종료 10분 전 헤세 로드리게스의 추가골까지 터지면서 원정서 기분 좋은 승리를 챙겼다. 기선을 제압한 레알 마드리드는 2차전 홈경기서 무승부만 기록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다. 

부상에서 막 회복한 마르셀루를 선발로 투입하며 승리 의지를 다진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적으로 볼을 점유하며 경기를 풀어나갔다. 경기 전 기자회견장에서 뿔이 났던 호날두가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격을 이끌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위협적인 장면을 여러번 만들었지만 쉽사리 골이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레알 마드리드는 로마가 디에고 페로티를 앞세운 역습 전술에 시간이 흐를수록 고생을 하기도 했다.

전반을 0-0으로 마치고 답답하게 진행되던 경기를 결정한 것은 호날두였다. 마르셀루의 침투패스에 맞춰 페널티박스 왼쪽 근처로 쇄도한 호날두는 왼발 뒷꿈치로 슬쩍 볼의 방향을 돌려놨다. 순간적으로 박스 안쪽으로 치고 들어온 호날두는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연결했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골을 넣은 호날두는 평소보다 더 포효하며 기쁨을 표했다.  

호날두의 한방으로 승기를 잡은 레알 마드리드는 남은 시간 경기를 잘 풀어나갔고 종반 교체로 들어온 헤세가 쐐기골을 터뜨리면서 2-0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puyol@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