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23:31
연예

여자친구,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TOP10 진입 '걸그룹 유일'

기사입력 2016.02.03 13:34

최진실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진실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톱10에 올랐다. 

3일 오전 업데이트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 따르면 여자친구의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는 10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는 미국 외에서 발매된 세계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순위다. 여자친구는 발매 1주일 만에 이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걸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해 1월 빌보드지는 갓 데뷔한 여자친구를 '2015년 주목해야 하는 K팝 아티스트 톱5'에 선정하며 이들의 행보를 주목했다.

빌보드는 당시 "오랜만에 소녀시대의 데뷔 무대를 떠올리게 하는 걸그룹"이라고 소개한 뒤 "여자친구는 클래식하고 순수한 매력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2014년 '섹시' 트렌드를 밀어내고, 2015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예측했다. 여자친구가 1년 만에 빌보드 앨범차트 순위권에 들며 그들의 전망이 현실화됐다.

지난 25일 세 번째 미니앨범을 공개하고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로 활동을 시작한 여자친구는 현재 음원차트 1, 2위에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국내 차트에 이어 발매 일주일 만에 세계적인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자친구의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는 파워풀한 비트 위에 아련하고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며, 한 번 들으면 각인되는 슬프고 아픔다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노래이다. 여기에 '시간을 달려서 어른이 될 수 있다면...'이란 소녀들의 간절한 바람을 담은 아련하고 서정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한편, 지난 2일 SBS MTV '더쇼'에서 데뷔 첫 음방방송 1위를 차지한 여자친구는 3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 출연한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쏘스뮤직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