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올리브TV '올리브쇼2016'이 달콤한 디저트로 여심저격에 나선다.
2일 방송되는 '올리브쇼2016'에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를 주제로 셰프들의 레시피가 소개된다.
'애프터눈 티'는 점심과 저녁 사이 스콘, 케익 등 티 푸드(tea food)와 홍차를 마시며 사교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영국 귀족들의 문화에서 시작됐다.
디저트 전문가이자 MC 박준우는 "애프터눈 티의 상징은 3단 트레이다. 맨 아랫단에는 1단 세이버리& 티 샌드위치(savories & tea sandwiches)라고 해서 샌드위치 등 핑거푸드가 들어가고, 2단은 스콘 위드 잼 앤 크림(scone with jam & cream)를, 3단은 스위트(sweet)라고 해서 가장 단 맛이 강한 디저트를 상단에 올린다. 따라서 보통 맨 아랫단부터 맨 윗단으로 순으로 먹는 편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는 이진환 셰프의 '쁘띠 샌드위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애프너눈티 디저트들을 선보인다. 집에서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시선도 함께 사로잡을만한 비주얼의 샌드위치 레시피가 공개되는 것. 또 서현명 셰프는 단호박 모양의 스콘과 잼을 만들어 선보였다 미식가인 성시경의 입맛도 사로잡는다.
한편 '올리브쇼 2016'은 2일 오후 9시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올리브TV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