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22:43
연예

윤미래 '사랑이 맞을거야', 주간차트 1위 '보컬 파워'

기사입력 2015.12.22 10:22

정희서 기자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가수 윤미래가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보컬파워를 과시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t윤미래의 ‘사랑이 맞을거야’가 12월 3주차(12월14일~12월20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최근 초대형 음원들의 활약으로 치열했던 차트경쟁에서 방송출연이나 홍보 없이도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그녀의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3주차 에서도 역시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곡들이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특히 한 주가 더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지난주 차트에 비해 오히려 두, 세 단계씩 더 오른 것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혁이 부른 ‘소녀’가 2위, 디셈버가 부른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이 지난주와 같이 5위, 이적이 부른 ‘걱정말아요 그대’가 6위, 박보람이 부른 ‘혜화동(혹은 쌍문동)’이 8위, 김필이 부른 ‘청춘(Feat.김창완)이 9위에 마지막으로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노을이 부른 ‘함께’가 14위에 랭크되며 총 6곡이 상위권에서 굳건히 버티고 있다.
 
다비치의 ‘화이트(Feat. 박재범)’가 3위로 랭크되었다. 99년 핑클의 곡을 리메이크 한 곡으로서 현재 나온 겨울 시즌송들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모습이다.

SBS예능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5의 참가자 주미연이 부른 엠씨더맥스의 ‘그대는 눈물 겹다’가 10위에 랭크되며 대중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초아의 ‘불꽃’이 16위에 랭크되었다. 이 곡은 인기를 얻었던 곡의 랩 부분을 선율로 새롭게 리메이크 하는 일명 리턴프로젝트의 첫번째 음원으로서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프로젝트의 산뜻한 출발을 끊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터보 신보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거기에 장기집권 하고 있는 응팔의 음원과 K팝스타의 향후 다른 참가자들의 음원 활약 또한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hee108@xportsnews.com / 사진 = 필굿뮤직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