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송경한 기자] 김종국과 김정남, 마이키가 다시 뭉친 그룹 터보가 15년 만에 새 앨범 공개함과 동시에 음원차트를 평정했다.
터보는 21일 0시 전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어게인(AGAIN)' 전 곡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 '다시'는 2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을 비롯해 앨범 내 다른 수록곡도 주요 음악 사이트 TOP10 내에 랭크돼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15년 만에 돌아온 터보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발표한 정규 6집에 총 17트랙을 수록하며 추억과 현재가 공존하는 음악을 동시에 선보였다. 이번 새 앨범에는 터보가 활동한 1990년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룰라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 지누가 참여했다.
더불어 브랜뉴뮤직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래퍼 제시, 가수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방송인 유재석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만족도를 높였다.
또 전곡 음원이 공개된 직후 현재까지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창을 '터보'로 달구며 세대를 아우르는 관심이 증명되고 있다.
한편 터보는 6집 '어게인(AGAIN)'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songkh88@xportsnews.com / 사진=더터보컴퍼니
송경한 기자 songkh8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