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22:45
연예

'사임당' 이영애 "한국과 한복의 아름다움 알리고싶다"

기사입력 2015.11.30 11:41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배우 이영애가 SBS '사임당' 출연을 결정지은 이유를 밝혔다.
 
30일 강원도 강릉 씨마크호텔 바다홀에서 배우 이영애, 송승헌이 참석한 가운데 SBS 드라마 '사임당, the Herstory'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이영애는 '사임당' 선택 이유를 묻는 질문에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사임당은 고리타분하고 지루한 인물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게 아니란 걸 보여주고 싶었다. 또 군더더기 말 필요없이 정말 재밌는 작품이다. 사임당의 이름을 빌어서 더 재밌게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 재밌기 때문에 '사임당'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 취재진이 한류 열풍의 재점화가 가능하냐 질문하자, 이영애는 "한류의 열풍 일으킨다는 장담할 수 없지만,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의 이야기다. 그래서 한류 열풍 이전에 같이 울고 웃고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한국과 한복의 새로운 아름다움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임당'은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천재화가 사임당의 예술혼과 불멸의 사랑을 그린다. 이영애가 사임당과 서지윤의 1인 2역을 맡으며, 송승헌은 남자 주인공 이겸으로 낙점됐다. 2016년 하반기 방송 예정.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