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4:50
연예

수능 D-DAY, 수능에 임하는 걸그룹의 자세

기사입력 2015.11.12 08:24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여자친구 유주, 러블리즈 류수정 등 2015년 슈퍼 루키들이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응시를 위해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관악고등학교에 모습을 드러냈다.

수능 입실시간은 오전 8시 10분까지. 여자친구 유주, 러블리즈 류수정은 오전 8시께 늦지 않게 수능 응시장에 도착했다.

유주는 카키색 블루종에 검은 스키니를 입은 편안한 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내추럴한 생머리로 등장한 유주는 취재진 앞 밝은 미소를 지어보인 뒤 학교로 향했다.

러블리즈 류수정은 교복에 흰 코트를 걸친 뒤 청순한 미모를 뽐내며 등장했다. 류수정은 자신의 수험표를 들고 포즈를 취하거나 브이 포즈로 깜찍하게 인사를 건네고 돌아섰다.

2016학년도 수능은 여자친구 유주, 러블리즈 류수정을 비롯 많은 아이돌들이 응시한다.

그룹 갓세븐 유겸, 세븐틴 도겸 민규 승관은 대학진학을 염두에 두고 수능에 임한다. 걸그룹 역시 마찬가지. 여자친구 유주 은하, 러블리즈 류수정, 에이프릴 채원 역시 대학 진학을 위해 수능을 볼 예정이다.
 
여자친구 소원은 성공적인 데뷔 후 대학 진학을 위해 유주 은하와 함께 수능을 다시 보는 케이스다. SBS 'K팝스타' 출신 권진아의 경우, 수능은 치르지만 대학 진학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아역배우 출신들은 오랫동안 쌓아온 필모그라피를 바탕으로 일찌감치 수시 합격의 기쁨을 안았다. 배우 여진구는 지난 달 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합격 소식을 받아들며 '엘리트 라인'에 한 발 다가갔다. 서신애 역시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수시 합격했다. 1998년생 서신애는 홈스쿨링으로 또래보다 1년 먼저 대학에 진학한다. 김민재 역시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수시 합격했다.
 
연기 및 음악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대학 진학을 미루는 경우도 있다. 15& 박지민 백예린, 그룹 트와이스 지효는 올해 수능 대상자지만 음악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그룹 소나무 뉴썬도 가수 활동에 전념키 위해 수능 및 대학진학을 보류한다.
 
배우 곽동연 역시 SBS 단막극 '퍽' 등 연이어 스케줄이 있고, 본인 역시 연기 활동에 집중하고 싶어해 수능을 치르지 않을 예정.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권태완 기자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