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6 00:19
연예

'집밥 백선생' 백종원 "방송 안 보면 진짜 후회"…두부 보관 비법 공개

기사입력 2015.10.27 11:08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백선생' 백종원이 획기적인 두부 보관법을 공개한다.

27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는 백종원이 출연해 두부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획기적인 방법을 전한다. 백종원은 "오늘 방송 안 보시면 진짜 후회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두부는 항상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음식을 할 때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다"며 냉장고에서 잠자던 두부를 다시 보게 할 간편하고 다채로운 레시피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백종원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시판 두부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간편하면서도 획기적인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그는 "나도 몇 년 전에 중국에 갔을 때 배운 방법"이라며 간단한 발상의 전환으로 두부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이 방법을 쓰면 단지 두부를 오래 보관하는 것뿐만 아니라 두부의 식감과 맛도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 이 방법으로 보관한 두부로 백종원이 만든 두부 조림과 두부 구이, 강된장은 그야말로 맛의 신세계를 선사하며 제자들을 감탄하게 했다. 강된장 맛에 반한 윤박이 녹화가 다 끝난 후에도 혼자 남아 밥에 비벼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