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8:33
연예

'제다이' 스타강사 최진기 출연…'맹물 수능' 분석

기사입력 2015.10.26 16:15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스타강사 최진기가 OtvN '제다이'에 출연한다. 

26일 방송되는 '제다이'에는 MC 김범수와 연예인 패널 유상무와 호란을 비롯해 전문가 패널로 문화평론가 하재근과 인문학 강사 최진기가 출연해 금주 인터넷을 달굴 다양한 실시간 검색어를 예측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킬 이슈들을 다룬다. 
 
이날 방송에선 스타 강사이자 사회과학자인 최진기 대표가 출연해 그 어떤 주제에도 막힘 없는 화수분 같은 지식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언변으로 다양한 이슈를 진단할 예정이다.

특히, 그 가운데서도 최진기 대표는 MC 김범수가 제시한 예측 실검 '맹물 수능'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국내 최고의 스타 강사다운 분석력과 판단력을 보여줘 눈길을 끈다.
 
최진기 대표는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여준다는 맹물 수능의 원래 취지는 바람직한 것이지만, 다양한 학생 선별 제도가 성숙하지 못한 상황이라 한 문제만 틀려도 대학을 못 가는 사태가 벌어지는 등 부작용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는 "고등학교 입학하면 처음에 학생들은 대한민국에 대학이 3개만 있는 줄 안다. 그러다 학년이 지날수록 우리나라에 얼마나 많은 대학이 있는지 깨닫게 된다"는 말로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 이외에도 최진기 대표는 대학 입시의 역사와 나아갈 방향 등을 이야기하며 우리 교육의 '웃픈' 현실을 날카롭게 지적한다.

한편 '제다이'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O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