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23:58
게임

라인, 로코조이와 게임전문 투자펀드 조성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기사입력 2015.09.08 14:42 / 기사수정 2015.09.08 15:15

팽수형 기자

[엑스포츠뉴스=팽수형 기자]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오늘(8일) 중국 게임 개발사 로코조이와 함께 공동 출자의 게임 전문 투자 펀드를 조성하기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로코조이는 ‘마스터탱커(我叫MT)1’, ‘마스터탱커2 (탑오브탱커)’의 개발사 겸 퍼블리셔다. 지난 2014년 7월에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후 올해 7월‘이너스텍’을 인수 합병하며 한국지사명을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로 변경, ‘불꽃그림자’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라인은 로코조이와 게임 전문 투자 펀드를 조성하고,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국내외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게임 개발부터 글로벌 진출까지의 제반 사항에 대해 필요한 컨설팅과 자금 등을 제공하며 게임 개발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라인과 로코조이는 향후 게임 투자 펀드를 조성하고, 국내외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에 대한 투자를 진행, 게임 개발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쌓은 라인과 전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인 로코조이의 강점을 결합, 게임 개발부터 글로벌 진출까지의 제반 사항에 대해 필요한 컨설팅과 자금 등 다방면에 걸쳐 실질적인 도움 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voder@xportsnews.com


팽수형 기자 vo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