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V앱' iOS 버전이 공개됐다.
네이버는 4일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앱 'V' iOS 버전이 출시됐다. 빠른 심사 과정으로 예상보다 출시 일정이 앞당겨졌다"라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V'의 안드로이드 버전(베타)은 출시 첫날 아시아, 유럽, 중동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170개국에서 다운로드 61만 건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첫 발을 내디뎠다. 'V'는 출시 24시간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앱, 신규인기앱,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3일에는 밴드로 돌아온 원더걸스의 'REBOOT 쇼케이스 with V'와 걸스데이 소진의 ‘SOZZI’s return 9000 preview', 카라의 ‘KA-LIVE’, 씨엔블루 정용화의 '방송용' 등이 생중계로 진행돼 팬들과 즐거운 소통을 나누었다.
4일 오후 11시 YG사옥에서 V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BIGBANG COUNTDOWN LIVE with V'에서는, 빅뱅의 네 번째 ‘메이드(MADE)’ 앨범 프로젝트 ‘E’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유닛GD&TOP의 ‘쩔어’ 음원과 안무가 최초로 공개된다.
특히 GD&TOP 이 5년 만에 선보이는 컴백곡 공개순간을 V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팬들과 함께할 예정이라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금주에 SMTOWN with 샤이니(5일), B1A4의 컴백 라이브(6일), FT아일랜드의 콘서트 리허설 프리뷰(7일), 방탄소년단의 태국 스페셜 라이브(7일), 비스트의 백스테이지 라이브(8일) 등이 준비돼 있다.
hee108@xportsnews.com / 사진 = 네이버 브이앱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