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신작 모바일 RPG 3종을 내세워 하반기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게임은 위레드소프트가 개발한 '삼국전투기'다. 이번 달 중순 출시 예정인 삼국전투기는 최훈 작가의 동명 웹툰을 기반으로 했다. 원작 특유의 코믹한 삼국지 장수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삼국지 속 유명 이야기에 맞춘 에피소드, 상대방 군단과 실력을 겨루는 대전, 친구들과 힘을 모아 싸우는 보스전 등의 게임 모드를 갖췄다. 또한 장수 카드를 모아 보다 강한 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달 12일까지 특별 페이지(http://event.playstove.com/event/preregist/samWarPre)에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운로드 예약자 전원에게 4등급 등용권 1장씩을 제공하고, 이 가운데 일부 인원을 뽑아 웹툰 전집을 선물한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최훈 스냅백, 고급 장비 뽑기권 등을 지급한다.
지난 달 초에 CBT를 실시했던 '러스티블러드'도 이번 달 중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지난 달 31일엔 러스티블러드의 주요 캐릭터 3종인 버서커, 어쌔신, 아처의 개성 넘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됐다. 캐릭터 생성 및 플레이 화면을 통해 다양한 외형을 선보였다.
'거신전기' 역시 이번 하반기에 출시된다. 거신전기는 주인공이 봉인된 거신의 힘을 모아 빼앗긴 왕국을 되찾아가는 스토리를 담은 액션 RPG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거신전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참가자 모집을 오는 10일까지 홈페이지(http://event.playstove.com/event/cbt/titanCbt)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CBT는 이번 달 11일부터 18일까지다.
CBT 모집 기간 동안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공식 출시 후 사용 가능한 1만원 상당의 100 크리스탈 아이템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자전거,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CBT 참가 모집 링크와 티저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100 크리스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 카드를 선사한다.
한편 거신전기의 티저 영상 역시 지난주 공개됐다. 영상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성우진을 비롯하여 영화 '올드보이'의 최승현 작곡가, 체코 현지 교향악단의 협연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시간탐험대' 등 여러 편의 신작 모바일 게임들을 준비 중에 있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