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아이엠아이는 팝펀딩의 제휴를 통해 오픈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펀딩매니아’에서 진행된 소셜펀드가 목표금액 1억원을 달성했다고 오늘(31일) 밝혔다.
이번에 마감된 소셜펀드는 아이엠아이가 팝펀딩의 소셜펀드 채널링 플랫폼인 펀딩매니아 를 오픈 한 후 첫번째로 마감된 펀딩으로 그동안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소업체가 보유하고 있던 동산에 대한 안정적인 수익성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 투자자 84명을 모집하며 목표금액 1억원을 달성했다.
펀딩매니아는 아이템매니아 회원 연동을 통해 기업 에게는 운영자금을 조달하는 통로가 되고 회원들에게는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담보물품 자산평가 관리 전문팀이 담보물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여 담보물건의 대출 총액이 실제 처분 가능 금액을 초과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부득이한 상황으로 기업이 원금 및 이자를 상환하지 않을 시에는 미리 선정해둔 매입 업체에 보관된 물건을 매각하는 등 투자회원의 원금 보호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해 두고 있다.
한편 펀딩매니아는 외국인 회원을 제외한 만 19세 이상의 아이템매니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회원 연동 후 보유한 마일리지를 이용해 소셜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투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딩매니아 홈페이지(https://funding.itemmania.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