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그룹 빅뱅이 '뱅뱅뱅(BANG BANG BANG)' '위라이크투파티(WE LIKE 2 PARTY)'로 6월 1주 차트 1,2위에 안착해 엑소에게 판정승을 거뒀다. 이 가운데 백아연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매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8일 발표된 온라인 음원 서비스업체 멜론 6월 1주(6월 1~7일) 차트에 따르면 빅뱅 '뱅뱅뱅'은 정상을 차지했다. '위라이크투파티'와 지난 5월 발표된 '루저(LOSER)'가 뒤를 이어 빅뱅의 끝모를 상승세를 실감하게 했다.
빅뱅의 활약 속에서 5월 5주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선전한 자이언티 '꺼내 먹어요'는 6월 1주 차트에서는 4위로 내려앉았고, 아이유 '마음'은 2단계 하락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꺼내 먹어요' '마음'은 듣는 이들을 위로하는 분위기의 곡이다. 빅뱅의 강렬한 음악과 더불어 상위권에서 선전하고 있다.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을 내놓은 엑소의 타이틀곡 '러브미라이트(LOVE ME RIGHT)'는 첫 진입에 6위의 성적을 거뒀다. 엑소는 지난 3월 발표한 정규 2집에 신곡을 담아 리패키지앨범을 발표해 빅뱅과의 맞대결을 벌였다. 주간차트 성적으로만 보면 빅뱅이 판정승을 거둔 셈이다.
빅뱅과 엑소의 경쟁 속에서 포맨 '넌 나의 집'은 8위에 랭크됐다. '넌 나의 집'은 포맨 소속사 바이브 사단이 격월로 발매하는 프로젝트 싱글 '메이드인더바이브(Made in THE VIBE)' 다섯 번째 곡이다.
10위권 노래가 모두 순위가 하락한 가운데 백아연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유일하게 8계단 상승한 12위에 올랐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12일 실시간 음원차트 2위까지 오르는 '역주행'으로 단숨에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소리바다 6월 1주 차트에서는 샤이니가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소리바다 6월 1주 차트에 따르면 샤이니 'View'(뷰)는 지난주에 이어 또 한 번 1위에 등극했다.
샤이니는 음원 차트는 물론 각종 음악 방송에서도 1위에 오르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View'는 특유의 실험적인 음악과 대중성이 더해진 곡으로, 5명 멤버의 개성이 드러난 의상과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빅뱅 'MADE' 시리즈의 두 번째 프로젝트 'A' 앨범 수록곡 '뱅뱅뱅(BANG BANG BANG)'은 2위, '위라이크투파티'는 3위에 나란히 올랐다. 이어 엑소의 '러브미라이트'는 펑키한 리듬과 악기섹션이 돋보이는 밝은 느낌으로 빅뱅을 추격했다.
이와 관련해 소리바다 관계자는 "샤이니, 빅뱅, 엑소 등 국내 최정상 남자 아이돌 그룹이 동시에 앨범을 발표하며 가요계는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의 순위 추이가 매우 흥미진진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사진 = 빅뱅 아이유 엑소 백아연(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 앨범 자켓]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