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5.04.14 09:35 / 기사수정 2015.04.14 09:35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빅플로 하이탑이 믹스테잎을 공개하자마자 국내 최대 힙합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3일 하이탑은 ‘HIGHTOP MIXTAPE VOLUME 2 – ZIPPO(하이탑 믹스테잎 볼륨 투–지포)’를 공개, 국내 최대 힙합 커뮤니티 사이트 ‘힙합 플레이야’의 인기 믹스테잎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했다.
믹스테잎은 아티스트가 기존에 있는 비트에 자신의 랩을 얹어 표현하는 앨범으로서, 원작자가 있기 때문에 상업적인 용도가 아닌 무료배포로 이루어진다.
하이탑이 13일 공개한 ‘HIGHTOP MIXTAPE VOLUME 2–ZIPPO(하이탑 믹스테잎 볼륨 투–지포)’는 총 6트랙으로 구성되었으며, 타이틀 ‘ZIPPO’는 라이터 기름에 비유한 이중적 의미로서 ‘내 안의 모든 열정을 불사지르겠다’, ‘이 세상 모든 것을 불태워버리겠다’라는 포부를 담고 있다.
빅플로의 멤버 론은 믹스테잎의 믹싱과 수록곡 ‘SoundProof(사운드프루프)’의 피처링을, 정균은 마스터링을 맡아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탑은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2’에서 엉뚱한 힙합보이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하이탑 ⓒ 에이치오컴퍼니]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