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3 00:36
연예

'댄싱9' 벤치멤버 제도의 의문점, 제작진이 직접 답했다

기사입력 2015.04.08 12:08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엠넷 '댄싱9' 시즌3 올스타전의 새로운 룰에 대한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에 제작진이 직접 답변에 나섰다.

'댄싱9' 시즌3 올스타전 제작진은 8일 벤치멤버 제도에 대한 궁금증에 직접 예, 아니오로 답변에 나섰다. 지난 3일 첫 방송 이후 벤치멤버로 이선태, 박인수가 지목된 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문이 제기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벤치멤버 제도는 승리 팀 마스터가 패한 팀에서 멤버 2명을 선택해 다음 대결 라인업에서 제외시키는 방식이다. 패한 팀은 매 대결 11대 9의 수적 열세를 딛고 경쟁해야하기 때문에 벤치멤버 제도가 레드윙즈팀과 블루아이팀의 승부에 큰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다. 

▲ '벤치 멤버' 이선태, 박인수는 영구탈락? NO

벤치멤버가 되더라도 1차전에서만 제외된다. 1차전 라인업에서 제외되는 최종 벤치멤버는 2화에서 공개되는 마카오 스프링캠프 대결에서 가려진다. 이선태와 박인수는 마카오 스프링캠프 대결을 통해 팀이 승리할 경우 벤치멤버 후보에서 제외된다. 이 경우 1차전에 출전할 수 있으며 패배하는 경우 추가 벤치멤버와 함께 라인업에서 제외된다. 

▲이선태·박인수가 벤치멤버가 된 타당한 이유있나? YES

레드윙즈팀의 첫 벤치멤버로 지목된 이선태는 큰 키와 높은 점프력으로 스케일 큰 무대를 만드는 최강 남자멤버. 클래식이 강세인 레드윙즈팀에서 이선태가 빠질 경우 최수진, 이루다등 같은 장르의 여성 멤버들의 활용도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본 블루아이 마스터들의 전략이었다.

블루아이팀의 박인수 또한 마찬가지. 레드윙즈팀 마스터들은 블루아이팀의 장르 중 가장 강한 스트릿 장르에서 벤치 멤버를 가장 먼저 선택하며 비슷한 효과를 고려했다. 박인수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비보잉으로 스트릿 장르의 핵심 멤버다. 

▲한 차례 벤치 멤버가 된 멤버, 다시 지명할 수 있나? NO

마스터들은 한 번 지목된 벤치멤버를 또 다시 지목 할 수 없다. 각 팀의 마스터들은 상대 팀의 분위기가 어떠한지, 어떤 장르와 댄서가 강세인지를 치밀하게 파악해 벤치멤버를 선정한다. 같은 멤버를 벤치멤버로 한 번 이상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몇 차전에 어떤 멤버를 벤치멤버로 지목할지 치밀한 두뇌싸움을 바탕으로 선정해야한다. 

▲캡틴 하휘동·김설진도 벤치 멤버 될 수 있나? YES

벤치멤버는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마스터들이 가진 권한이다. 마스터들은 각 팀 정예멤버 11인 중 2명을 벤치멤버로 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캡틴 하휘동과 김설진도 예외는 아니다. 모든 정예멤버가 벤치멤버로는 딱 한 번만 지목할 수 있고, 하휘동과 김설진이 라인업에서 제외됐을 때 팀에 끼치는 영향이 막대하기 때문에 마스터들도 이 점을 알고 전략적으로 고려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첫 벤치 멤버를 가리는 마카오 스프링캠프가 담긴 '댄싱9' 시즌 3 올스타전은 오는 10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댄싱9 시즌3 올스타전ⓒ엠넷]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