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5 18:21
연예

[17주년 콘서트] 신화 "최장수 팬클럽 신화창조, 큰 힘이자 원동력"

기사입력 2015.03.22 18:22

정희서 기자


▲ 신화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신화가 변함 없이 17년간 함께해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신화는 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17주년 콘서트 'WE'를 개최했다.

이날 'I Pray 4 U' 무대에 앞서 김동완은 "제가 여러분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는다고 말해서 섭섭하셨냐"라며 "신화 멤버들도 여러분들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는다. 그런데 여러분을 무너지지 않게 만들 것이다.. 저희가 무너지지 않으려면 여러분이 필요하다. 사랑 관심 그리고 여러분의 존재 자체 신화창조"라고 진심을 드러냈다.

이민우는 이어 "여러분은 최장수 팬클럽이다. 다시 태어나도 이렇게 태어나서 만나고 싶다. 악동 멤버들도 만나고 싶고, 신화로 태어난 게 감사하고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은 큰 힘이자 원동력이다.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신화는 이번 콘서트에서 12집 앨범 수록곡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또 그동안 깨알 같은 연출의 VCR로 재미를 선사했던 신화는 올해 역시 멤버들의 코믹함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팬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신화는 지난 2013년 11집 이후 1년 9개월 만에 정규12집 'WE'를 발표해 음원차트 올킬과 음악프로그램 9관왕을 석권했다. 

신화는 서울 콘서트를 마친 뒤 오는 5월부터 아시아 투어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신화 ⓒ 권혁재 기자]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