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5:32
연예

정용화, 中 웨이보서 음원 서비스…韓가수 최초

기사입력 2015.01.24 15:37 / 기사수정 2015.01.24 15:37

조재용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밴드 씨엔블루 정용화가 중국 최대 SNS 사이트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용화는 최근 중국 최대 SNS 사이트인 웨이보에 첫 번째 정규 앨범 '어느 멋진 날'의 전곡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한국 가수가 웨이보에서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용자가 다운로드를 실시할 경우 중국 유명 결제 시스템인 알리페이를 통해 해당 가수 측에 즉시 사용료가 전달되는 시스템이다.

특히 불법 다운로드가 기승하는 중국에서 정식 음원 유통을 실시함으로써 중화권에서 새로운 한류 아이콘으로 부상한 정용화의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현지 음악시장 관계자들은 한류 스타의 이 같은 시도는 음반시장 질서를 바로잡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화는 최근 한국 가수들의 중국 웨이보 인기 순위를 집계한 가온웨이보차트에서 9주 연속 1위를 달리며 압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 중국 기상청 일기예보에 등장하며 날씨 남신으로 인정받는 등 아시아 톱 한류스타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정용화는 2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어느 멋진 날'을 부르는 것과 함께 선배 윤도현과 콜라보 곡인 '추억은 잔인하게' 무대를 선보인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사진= 정용화 ⓒ FNC엔터테인먼트]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