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세계인들이 대한민국의 매력을 4DX를 통해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CJ CGV(대표 서정) 자회사 CJ 4DPLEX(대표 최병환, 이하 CJ포디플렉스)와 한국관광공사(사장:변추석, 이하 관광공사)는 한국의 매력을 해외에 적극 알리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CJ포디플렉스는 유튜브 스타 조쉬가 출연한 한국 홍보 영상물 ‘Imagine your Korea-The Movie (감독 이권)‘를 4DX로 제작해 전 세계 전용관에 선보인다. 1월 말 영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4DX는 CJ포디플렉스가 한국의 기술로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이다. 모션 체어와 특수 환경효과 장비들이 설치돼, 영화 장면을 따라 의자가 움직이거나 진동이 발생하고, 바람이 불고, 물이 튀는가 하면 향기까지 나는 다양한 오감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30개국 150개 상영관을 운영하며, 미래 영화관을 리드할 신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DX로 제작된 영상은 한국 관광 브랜드 슬로건 ‘Imagine your Korea (당신만의 한국을 상상하세요)’을 주제로 만들어진 2, 4분 길이의 한국 홍보물이다. 현재 유튜브에서 ‘영국남자’라는 닉네임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쉬가 극중 배우 지망생으로 출연한다. 수원 화성,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신사동 가로수길, 무주 태권도원 및 제주도 등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직접 돌며 체험하는 모습을 담았다. 작품 기획 단계부터 4DX 효과를 적극 고려했기 때문에, 한국의 정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태권도, ATV 라이딩 등 한국 여행의 동적인 재미까지도 느낄 수 있게 했다. 4DX를 통해 다이나믹한 한국의 이미지를 전세계에 적극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우병희 팀장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원소스 멀티유즈를 기본전략으로 삼아, 공사에서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들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CJ포디플렉스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한 형태로 한국을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J포디플렉스 마케팅팀 최연철 팀장은 “한국의 창의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4DX는 최근 세계 30개국 150관, 전체 좌석수 2만을 돌파하는 등 세계 극장 시장을 리드하며 한국의 선진화된 상영 기술을 해외에 적극 소개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한국 플랫폼과 한류 콘텐츠의 만남이 만들어내는 시너지가 한국 관광 활성화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