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13:38
사회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판매 급증 '2배 이상'

기사입력 2014.12.11 13:36 / 기사수정 2014.12.11 13:36

정희서 기자
땅콩리턴 조현아 ⓒ g마켓 트위터
땅콩리턴 조현아 ⓒ g마켓 트위터

▲ 땅콩리턴 조현아 사표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땅콩리턴'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사표를 제출한 가운데 마카다미아넛(땅콩류)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10일 대한항공 측은 "조현아 부사장이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고 조직에 누가 되지 않게 하려고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조현아 부사장은 대한항공 부사장직에서 물러나지만 등기이사는 주주총회 의결 전까지 유지된다. 또한, 호텔네트워크, 왕산레저개발, 한진관광 등 계열사 대표 자리는 계속 맡고 있다.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은 지난 5일 뉴욕에서 한국으로 향하기 위해 이륙 절차를 밟던 항공기에서 승무원이 마카다미아넛(땅콩류)을 봉지로 들고 와 취식 여부를 물었다며 문제를 삼아, 항공기를 되돌려 책임 사무장을 항공기 밖으로 내쫓은 바 있다

한편 G마켓에 따르면 '땅콩리턴' 조현아 부사장의 사건이 화제가 된 뒤 지난 8일과 9일 마카다미아류 제품의 판매량은 1주일 전보다 149% 증가했다. 옥션에서는 8~9일 견과류 판매가 전주 대비 두 배가 늘었다. 이는 올해 견과류 부문 판매량 최고치에 해당하는 수치다.

마카다미아 너츠는 피스타치오와 함께 고급견과류로 분류되며 과육이 다른 견과류보다 크고 향이 고소해 비스킷이나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의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가격은 kg당 3만원이 훌쩍 넘는다.

최근 G마켓은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 사태를 겨냥해 공식 SNS에 견과류 '마카다미아'의 사진과 함께 "긴말은 않겠다. 그 땅콩. (사실은 마카다미아)"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