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23:34

요괴워치 열풍, 日서 인기…한국서도 '관련상품 인기몰이 中'

기사입력 2014.11.10 16:15

요괴워치 ⓒ 요괴워치 애니메이션
요괴워치 ⓒ 요괴워치 애니메이션


▲요괴워치 열풍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요괴워치' 열풍이 일본 열도를 강타한 가운데, 한국에서도 관련 상품이 인기몰이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일본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요괴에게 받은 시계를 착용한 뒤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 원작 만화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발매된 것에 이어 올해 1월 전파를 탄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었다. 제작사는 요괴워치 2탄을 출시했다. 

일본 매체에 따르면 '요괴워치'의 인기는 '포켓몬스터'를 앞설 정도라고 한다. 발매 당일 매진은 물론 미리 예약까지 할 정도다. 또 요괴 메달 등 일부 제품은 프리미엄이 붙어 수십만원까지 나간다.

요괴메달은 요괴워치에 넣으면 요괴 캐릭터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1봉지에 200엔(약 1,900원) 정도지만 1인당 3봉지 이내로 판매를 제한하고 있다. 

한편 요괴워치의 제작사인 반다이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워치와 요괴 메달을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요괴워치를 공식 수입하고 있는 반다이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현재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일부는 동나기까지 했다. 특히 중고물품을 거래하는 일부 커뮤니티 역시 일본에 이어 웃돈을 얹은 구매 글도 나온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