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어게임 ⓒ tvN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디어클라우드가 tvN 새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의 첫 번째 OST에 참여했다.
20일 tvN에 따르면 이날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라이어 게임'의 첫 번째 OST가 선공개된다.
이번 OST에는 최근 Mnet '슈퍼스타K6'를 통해 재조명된 화제의 곡 '얼음요새'의 원작자 디어클라우드가 참여했다.
'슈퍼스타K6'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김필이 첫 생방송 무대에서 선사한 '얼음요새'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으로 전율을 불러 일으켰다.
방송이 나간 후 심사위원 윤종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렇게 좋은 노래 한 곡이 또 발견되는구나"라며 디어클라우드의 '얼음요새' 원곡을 소개하고, 김필과 '얼음요새'는 각종 포탈사이트 검색어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디어클라우드는 중성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보컬과 탄탄한 연주력으로 유수의 음악 페스티벌 무대를 휩쓸며 인디 씬과 메이저 씬을 넘나드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실력파 밴드이다.
'라이어 게임'의 OST로 선보이게 된 신곡 'Liar'는 드라마 엔딩 장면에 삽입되어 다음 회에서 과연 어떤 상황이 벌어질 것인지, 궁금증과 속도감까지 더해 드라마의 극적인 긴장감을 한층 고조시켜 주는 곡이다.
상대를 속이는 사람만이 승리하는 리얼리티 쇼에 순진한 빚쟁이 여대생과 심리학 교수 출신 천재 사기꾼이 참가하며 벌어지는 배신과 반전의 이야기를 다룬 극한 심리 추적극인 드라마의 극적 재미를 더욱 유발하는 곡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Liar'는 20일 정오, 엠넷닷컴, 멜론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