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31 22:32
연예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에 누리꾼 "단호하다"

기사입력 2014.10.11 01:02 / 기사수정 2014.10.11 01:02

정혜연 기자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 엑스포츠뉴스DB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 엑스포츠뉴스DB


▲ 엑소 루한 소송, SM 공식입장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엑소 루한과 관련한 SM 공식입장에 누리꾼 관심이 뜨겁다.

SM 측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하여 금일 루한의 소 제기를 접하였습니다. 건강상 이유 및 EXO 그룹활동보다 중국내 개인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의사표현을 하여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논의를 해나가는 단계에서 급작스런 소 제기에 당혹스럽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하여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고 했다.

또한, "당사는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중국을 포함한 해외 파트너들 및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 다각적으로 차분히 대응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EXO의 향후 활동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고 전했다.

중국인 멤버 루한의 법적 대리인 법무법인 한결에 따르면 루한은 이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소송을 제기했다. 이는 지난 5월 멤버 크리스가 소속사 SM을 상대로 낸 것과 같은 소송이다.

엑소 루한과 관련한 SM 공식입장에 누리꾼들은 "SM 공식입장 떴군요", "SM 공식입장 세게 나오네요", "SM 공식입장 배후세력 언급이라니", "SM 공식입장 최근에 발표한 공문 중에서 가장 단호한 단어 선택", "SM이 할 수 있는 최대한 강한 표현을 한 듯", "SM 공식입장 이제 외국인 멤버는 신중히 생각해 봐야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정혜연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