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3 19:04
게임

롤드컵 개막, 삼성화이트-로얄클럽 나란히 2승

기사입력 2014.09.19 12:08

백종모 기자
2014롤드컵_그룹스테이지 현장관객 ⓒ 라이엇게임즈 제공
2014롤드컵_그룹스테이지 현장관객 ⓒ 라이엇게임즈 제공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세계대회인 '2014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어제 개막해 5주 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대회 첫째날인 19일 대만에 위치한 NTU 스포츠 센터에서 조별 예선 A/B조 경기가 열렸다.

롤드컷 첫 날 경기 결과, A조에 속한 한국 대표팀인 '삼성 화이트'가 쾌조의 2연승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첫 경기에서 중국의 '에드워드 게이밍'을 만난 삼성 화이트는 초반 팽팽한 대결 양상을 보였으나, 노련한 후반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를 따냈다.

이어 펼쳐진 동남아 지역 대표인 AHQ와의 경기에서는 경기가 시작하자 마자 상대방 선수 5명 모두를 잡아내는 흔치 않은 장면을 연출하며 그 기세를 그대로 이어 압승을 거뒀다. 

B조에서는 중국을 대표하는 팀이자 지난 시즌 롤드컵의 준우승팀인 '로얄 클럽'이 2승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로얄클럽에는 국내 리그에서도 맹활약 했던 한국인 선수인 '인섹' 최인석과 '제로' 윤경섭 선수가 활동하고 있다.

대만의 대표팀인 TPA와 북미 대표 TSM을 연속으로 누르며 승리를 기록했다. 두 경기에서 특히 한국 선수들의 활약이 빛나기도 했다.

■ 롤드컵 9월 18일 경기 결과




■롤드컵 조편성 및 예선 성적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