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신원철 기자] 여자농구 대표팀끼리의 맞대결이 벌어진다.
역대 최초로 이원화된 여자농구 국가대표팀이 자웅을 겨룬다. 20년 만에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도전하는 아시안게임 대표팀과 같은 기간 터키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 참가하는 대표팀이 두 차례 평가전을 통해 컨디션을 점검한다.
아시안게임 대표팀 연습경기 상대가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세계선수권 대표팀으로 결정됐다. 두 팀의 평가전은 15일 인천 삼산체육관과 18일 경기도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오후 4시에 열린다.
양 팀은 지난 8월 해외 전지훈련을 통해 기량을 점검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체코 전지훈련을 통해 빠른 농구와 장신 선수들과의 몸싸움에 적응하며 자신감을 충전했고, 2016년 올림픽을 대비한 세계선수권팀은 최연소 국가대표 박지수(센터)의 활약을 바탕으로 대만에서 열린 존스컵에서 3위를 차지했다.
대표팀 관계자는 "이번 평가전을 통해 대표팀의 아시안게임 금메달 도전에 대한 전망과 2015년 아시아선수권대회와 2016년 브라질 올림픽 출전에 대한 희망을 동시에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다음은 각 대표팀 명단이다.
<아시안게임 대표팀 명단>
감독 : 위성우 코치 : 정상일, 전주원
가드 : 이경은(KDB생명), 박혜진(우리은행), 이미선(삼성생명), 변연하(KB스타즈)
포워드 : 임영희(우리은행), 김단비, 곽주영(신한은행), 김정은(하나외환), 신정자(KDB생명)
센터 : 양지희, 강영숙(우리은행), 하은주(신한은행)
<세계여자농구선수권 대표팀 명단>
감독 : 김영주 코치 : 이지승
가드 : 홍보람(하나외환), 이승아(우리은행), 김규희(신한은행), 홍아란(KB스타즈), 신지현(하나외환)
포워드 : 김연주(신한은행), 강이슬(하나외환), 최희진(삼성생명), 배혜윤(삼성생명)
센터 : 김수연(KB스타즈), 김소담(KDB생명), 박지수(분당경영고)
신원철 기자 26dvds@xportsnews.com
신원철 기자 26dvd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