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 측이 태양의 'RISE'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 YG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태양 정규 2집 'RISE'가 빌보드로부터 최초로 전곡 리뷰가 소개된 K팝 앨범이 됐다.
빌보드는 지난 9일 태양의 'RISE'를 "빌보드 최초로 앨범 전 트랙을 리뷰한 KPOP 앨범"이라고 전하면서, "'RISE'를 통해 태양은 능력을 인정받은 슈퍼스타가 됐다"고 호평했다. 또 태양이 '빌보드 200' 차트에서 KPOP역사상 한국 솔로 가수로서 역대 최고 기록인 112위를 차지한 것을 언급했고 이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9위에 랭킹된 것을 전해 태양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태양은 빌보드와의 영상 인터뷰를 통해 'RISE' 의 첫 인트로부터 마지막 곡 'LOVE YOU TO DEATH'까지 트랙별로 곡 소개와 더불어 작업 과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태양은 인트로 'RISE'에 대해 "이 곡을 시작으로 전체적 앨범을 만들게 됐다. 광활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고 이어 타이틀곡 '눈,코,입'에 대해서는 "가장 마지막에 나온 곡이고 이 곡 때문에 앨범이 릴리스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우연치 않게 나온 곡이라 설렜던 기억이 난다"라고 밝혀 눈길을 모았다.
'새벽 한 시'에 대해서는 "굉장히 신나는 비트에 어깨가 들썩이는 템포의 곡"이라면서 "새벽 한 시가 되면 사랑하는 그녀가 떠오른다는 내용이다. 여러가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전했다. 또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해 화제를 모았던 'STAY WITH ME'에 대해서는 "지금 지용이의 색깔과 제 색깔이 잘 어우러져 멋진 곡"이라고 소개했다.
태양은 '아름다워', '링가링가', '이게 아닌데', '버리고'를 비롯해 마지막 트랙 'LOVE YOU TO DEATH'까지 앨범 트랙 순서대로 곡에 대한 소개를 직접 했다.
한편, 태양은 ‘RISE’ 공개 이후 타이틀곡 '눈,코,입'으로 각종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주간, 월간차트 1위를 석권했다. 10일 오후 발표된 가온차트 6월 월간 디지털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또 Mnet, MBC, SBS, KBS 2TV 등방송 4사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지금까지 총 8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태양은 11일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무대를 선보인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