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빅뱅이 태양의 '눈,코,입'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이 7일 공개한 주간차트에서 정상을 고수하며 이 부문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달 2일 밤 12시 공개한 태양의 정규 2집 'RISE'의 타이틀곡으로 공개된 '눈,코,입'은 6월 9일부터 15일 기준 멜론 주간차트 정상에 오른 후 4주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 '눈,코,입'이 수록된 태양의 정규2집 'RISE'는 멜론의 트렌드 차트 주간 앨범 트렌드 부문에서 5주 연속 정상을 고수해 식지 않는 태양의 인기를 입증했다.
'눈,코,입'은 가요순위프로그램에서도 맹위를 떨치고 있다. 지난 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 지난 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1위를 차지,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해 화제를 모았다. Mnet, MBC, SBS, KBS2TV 등 방송 4사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정상에 오른 태양은 지금까지 총 8개의 1위 트로피를 획득했다.
태양은 수많은 신곡이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한 달이 넘게 음원차트 정상에 올라 보컬리스트로 변신한 태양의 매력이 팬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빌보드가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2위로 태양의 '눈,코,입'이 랭킹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