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와 태양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비 1,2위를 기록했다.ⓒ 엑스포츠 DB
▲ 싸이 태양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가수 싸이와 태양의 뮤직비디오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와 2위를 차지한 가운데 누리꾼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3일(현지시간) 빌보드에 의하면 6월 한달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는 싸이의 '행오버'가 차지했다. 이어 태양의 '눈,코,입'과 '새벽 한 시'가 2위와 3위에 오르면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선후배 가수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 6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역시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코,입'이 1위와 2위를 차지했고, '새벽 한 시'는 4위에 올라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는 "유튜브의 제왕 싸이가 선두"라고 밝히며 "싸이의 '행오버'는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라고 전했다. 또 이어 "태양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라고 소개했다.
싸이 태양 소식에 누리꾼들은 “싸이 태양, 멋지다”, “싸이 태양, 은근히 뿌듯하네”, "싸이 태양의 뮤직비디오 태양도 이제 월드스타되는 건가?", "싸이 태양의 뮤직비디오 인기 좋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류진영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