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7:53

애플 iOS8 베타 버전 알려…누리꾼 "정말 대박인 듯"

기사입력 2014.06.03 11:46

한인구 기자
iOS8가 적용되는 아이폰 ⓒ 애플
iOS8가 적용되는 아이폰 ⓒ 애플


▲ iOS8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애플이 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애플 세계개발자대회(WWDC) 2014에서 모바일 운영체제(OS) iOS8 베타 버전을 공개한 가운데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날 공개된 iOS8에는 건강 관련 애플리케이션인 '헬스키트'와 집안의 가전제품들을 조정할 수 있는 '홈키트'가 포함됐다. 헬스키트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수집하고 분석한 뒤 전달해주는 소프트웨어다. 홈키트는 집안 내 대분의 가전제품을 스마트폰 등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또 애플 측의 발표에 따르면 iOS8에서는 가족으로 설정한 8명까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가족으로 설정된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책, 영상, 게임, 애플리케이션 등의 콘텐츠를 추가 사용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트위터에 "iOS8은 정말 대박인 듯"(아이디 mi******), "강제로 밀고 iOS8 설치해야 하나. 아이클라우드 백업에 뒤통수 맞음"(ji*****), "iOS8 좋네. 용량이 모자리니 가을까지 정리나 해둬야겠구나"(as******)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iOS8에서는 기본 앱들도 기능이 향상돼 눈길을 끌었다.메시지나 기능 등을 알림센터에서 당겨 바로 답장할 수 있게 됐으며, 페이스북 메시지도 바로 '좋아요'를 누를 수 있도록 고안됐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