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3:31
연예

[니하오 상하이통신] 김수현, 中 광고 보니 '도민준 교수 그대로'

기사입력 2014.05.26 14:08 / 기사수정 2014.05.26 14:08

정희서 기자
중국 광고에 출연한 김수현 ⓒ '텐센트'광고 캡처
중국 광고에 출연한 김수현 ⓒ '텐센트'광고 캡처


[엑스포츠뉴스=상하이(중국), 장지영 통신원]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 글로벌 IT 기업 '텐센트'의 광고가 공개됐다.

텅쉰위러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글로벌 IT기업 텐센트는 지난 22일 오전(현지 시간) 공식 행사장에서 본사의 광고를 배우 김수현이 맡게 됐다고 발표하며 대형 스크린을 통해 김수현의 광고를 공개했다.

텅쉰위러는 "이날 행사에 참석했던 많은 사람들이 광고 속의 김수현 특유의 매력적인 중저음 목소리에 환호했다"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광고 속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도민준을 연상케 하는 말투와 행동으로 중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MC는 "도민준 교수님은 적어도 400년은 여러분을 지켜줄 것입니다. 듣기로는, 머지 않아 배우 김수현 씨가 홍보 차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라고 재치 있는 진행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텐센트는 2013년 매출액이 9조 9000억원에 달하는 중국의 대표 IT 기업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QQ.com(큐큐닷컴), 중국판 카카오톡 위쳇( WeChat) 등으로도 유명한 기업이다.

텐센트 측은 김수현을 모델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김수현이 연기한 '별그대' 속 도민준 교수는 못 하는 것이 없는 초능력자로 많은 팬의 우상이 됐다. 특히 훌륭한 연기와 더불어 꾸준하고 한결같은 태도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또한 텐센트 이미지에도 가장 적합했다"고 설명했다.

김수현의 '텐센트' 광고가 중국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를 통해 공개되자, 중국 네티즌들은 "목소리 너무 듣기 좋아요", "광고가 너무 멋져요", "당장 다운 받을게요"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장지영 통신원 enter@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