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준 ⓒ 제이홀릭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남성듀오 유리상자의 이세준이 첫 번째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이세준은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17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공개한다.
이세준은 지난 1997년 유리상자로 데뷔한 이후, 유리상자외에도 M4, 줄라이 프로젝트 등 다양한 그룹으로 음악활동을 했지만, 온전히 자신의 이름으로는 단 한 장의 앨범도 발표하지 않았었다.
이번 앨범은 리메이크 곡 이외에는 이세준이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며, 다른 어떤 그룹도 아닌 온전한 이세준 만의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B on D'는 이세준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시작부터 들리는 휘슬소리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경쾌한 곡이다. 비온 뒤 맑은 하늘을 보며 사랑하는 사람과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피아노, 기타 소리와 어우러져 듣는 이로 높고 푸른 하늘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로 뿌옇고 답답한 하늘에 지친 사람들로 하여금 맑고 푸른 하늘을 연상시키는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이세준의 가창력이 더해져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타이틀 곡 'B on D'외에도 마이너 풍의 미디엄 발라드 '유죄'와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멜로디와 이세준의 청량한 목소리가 어울러진 'Blessing', 그룹 에이트의 ‘주희’가 피처링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인 '끝이던 그때로'를 비롯하여 '너 땜에', '사랑해 사랑해요 사랑합니다'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들이 담겼다.
또한故 서지원의 유작인 '내 눈물 모아', 가수 김현철의 앨범에 수록됐던 '얘기', 줄라이 프로젝트에서 선보였던 '비결' 등 리메이크 3곡을 포함하여 총 10 곡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오늘(16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는 이세준의 첫 번째 솔로앨범은 2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