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40
사회

[타로로 보는 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 백성현과 다솜의 사랑은 이뤄질까?

기사입력 2014.04.29 13:47 / 기사수정 2014.05.08 17:48


'사랑은 노래를 타고' 백성현과 다솜의 사랑은 무사히 이뤄질까?

'사랑은 노래를 타고' 타로점 ⓒ 애니타로
'사랑은 노래를 타고' 타로점 ⓒ 애니타로


▶ 꾸준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KBS 일일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의 주인공 백성현과 다솜의 연애운을 타로점으로 살펴봤어요.

두 사람의 과거를 의미하는 왼쪽 타로카드를 보면 한 사람이 누워있고 4개의 검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검이 의미하는 '생각'과 '4'의 뜻을 합해보면 어떤 일로 인해 서로의 만남이 뜸해졌었고,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또 상단 가운데의 '현재'를 나타내는 카드는 연인카드로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됐다는 것을 말해요. 그러나 현실은 다솜의 아버지 이정길이 다솜과 헤어지라고 이야기하고, 백성현 집안과의 악연으로 다솜이 슬퍼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오른쪽의 '미래' 카드를 보면 한사람이 멋진 사람이 칼을 하나 들고 있어요. 이것은 힘든 역경을 극복하고 검이 의미하는대로 정신적인 사랑을 하는 것은 물론, 하늘처럼 가볍고 유쾌하게 사랑을 하겠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언 카드를 보면 구름 속에 7개의 컵이 있고 그속에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것은 여러 욕구와 바람을 버리고 서로가 사랑하는 것에만 집중하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노래를 타고' 백성현 다솜 ⓒ KBS 방송화면
'사랑은 노래를 타고' 백성현 다솜 ⓒ KBS 방송화면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